
저두요.
능력이 뛰어난 것 같은데 대우를 못 받는다거나, 아무 잘못도 없는데 나에 관한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다거나, 휴가를 다녀왔을 뿐인데 나를 보는 시선이 차가워진 것을 감지하는 순간 당신은 깨달아야 한다. 이 회사의 비밀을 알아야 한다!
회사의 비밀이라고 거창하게 얘기하지만 실상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니다. 상사에게 맞춰주고, 나이가 들었으면 젊게, 나이가 어리면 원숙한 모습을 보여주게 행동하면 된다. 나의 공은 상사에게 돌려줄 줄 알아야 하고, 회사 친구들과는 공사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하며, 미안하다는 말을 제 때 할 줄 알면 된다. 휴가를 갈 때는 조금만 가되, 자기 일을 대체할 사람을 구해놓으면 되고, 회사의 불합리한 면을 최대한 덮어두며, 회사가 외치는 구호는 반만 믿으면 된다. 회사에 불평을 늘어놓으면 안 되고, 윗선에 잘 보이기 위해 처음부터 과욕을 부리지 않으면 된다. 다 됐다. 아,. 여기에힘든 자리로의 승진도 거부할 줄 알면 금상첨화겠다. 참 쉽지 않은가!!

어때요, 정말 쉽죠?
힘내시라, 아직 당신에게도 기회는 있다!
너무 풀죽어 있지는 마시라. 지금 회사를 열심히 잘 다니고 승진도 잘 하는 사람들도 역시 저런걸 다 겪은 사람들 아니겠나. 아직 당신에게도 기회는 있다.
물론 그 대가는 클 것이다. 당신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의 많은 부분을 버려야 할 지도 모르겠다. 소개를 다 일일이 하고 싶지만... 너무 많아서 문제. 내가 책 광고하는 사람도 아닌데 책을 사서 읽어보라는 소리를 하기도 좀 뭣하지만 -_-;; 꼭 이 책을 한 번씩은 읽어봤으면 좋겠다.
자신의 실수를 변명하지 않고 미안하다는 한 마디를 던질 줄 아는 사람, 회사에 존경심을 가지는 사람, 결과에만 집착하지 않고 과정을 중요하게 여길 수 있는 사람이 되라. 아직 당신은 지지 않았다. 이길 수 있는 기회는 남아있다.
이기는 게 전부다
-- 『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』中, 50장 제목.
댓글을 달아 주세요
저도 이 책이 있지만..
2010.01.28 15:03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어느편에선 좀 극단적인 면도 ㅎㅎ..
아무래도 한국 기업과 다른 면이 있다보니 그런 느낌이 들 것 같아요
2010.01.29 13:24 신고 [ ADDR : EDIT/ DEL ]그래도 요즘 분위기들 보면 극단적이라고만은 못하겠더라구요...
그건 그렇고, 아무래도 자극적이어야 책이 잘 팔릴테니까요 ㅎㅎ
좋은책이군요. 저도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ㅎ
2010.02.08 01:53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제 주위에서도 빌려달라는 분들이 많습니다
2010.02.08 17:28 신고 [ ADDR : EDIT/ DEL ]어떤 분은 저나 도서관에서 기다릴 새도 없이 바로 사서 읽으시더라구요 ㅎㅎ